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가을 겨울, 피부에 좋은 음식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찾아뵙습니다.

오늘 추석을 맞이하여 가을에 접어들었는데요.

대한민국의 사계절 중 가을, 겨울이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합니다.

쌀쌀한 바람이 닿으면 당연히 피부가 건조해짐과 동시에 예민하신 분들은 트러블이 일기 일쑤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알아볼 이야기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가을 겨울 피부에 좋은 음식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일상 속 흔히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피부에 좋은 초콜릿

① 다크초콜릿 

요즘 마트나 구멍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초콜릿, 초콜릿도 해마다 새로운 발전을 보여줍니다. 이 중 몇 년전부터 판매를 하였던 다크초콜릿으로도 피부의 발전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그 이유 초콜릿 안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심장건강에 좋으며,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우는 세라토닌 분비를 촉진시켜줘 안정감과 행복한 느낌을 갖게 해줍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 안에 함유되어 있는 안티옥시던트 성분이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주로 겨울에 손과 발 등 노출이 잘된 피부들이 거칠어지는 것을 자주 보이는데요. 시중에 파는 다크 초콜릿으로 예방하는 건 어떨까요??

녹차 피부

② 녹차 

 녹차의 효능은 다들 익히 알고 있을 것이라고 보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어 부담 없는 상품인데요. 이 녹차가 피부 미용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데요. 피부 미용에 좋은 성분 중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를 더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해독 효과가 아주 좋아 피부는 물론 건강도 챙길 있습니다.

③ 양배추 

양배추는 흔히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세대에 자주 먹는 샐러드를 만들 때 이용하기도 하죠. 양배추에는 풍부한 섬유질이 있어서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시켜줍니다.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다량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양배추로 샐러드를 만들어 드시면 다이어트 효과와 피부보호 효과까지 있으니 정말 우리 생활에 도움되는 채소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시금치 피부

④ 시금치 

어릴 적 시금치가 싫어서 먹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작디작은 이 시금치에는 정말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C, 비타민B, 미네랄은 피부가 푸석하지 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나물입니다. 또한 식이섬유 및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시금치를 보통 반찬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건 시금치를 데칠 때 살짝만 데쳐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C가 열에 약하기 때문입니다. 피부를 생각하시는 여러분들에겐 정말 살짝만 데쳐야 비타민C를 공급받을 수 있겠죠?

이상 가을 겨울을 대비하여 건조해진 피부에 활력을 불어줄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피부를 생각하는 여러분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피부를 위해 식습관을 바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