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내 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하나쯤

보험을 들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잠들어 있을 

보험금은 다들 모르고 계시죠.

오늘은 숨은 보험금을 찾아보겠습니다

보험금 찾기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현재 국민들의 숨어있는 보험금은 약 7조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금액이 잠들어 있는데요. 이 보험금들을 찾기 위해서는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인 내보험 찾아줌(Zoom)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의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메인 상단에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란이 있습니다. 그 란을 누른 후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 단번에 찾아볼 수 있는데요. 보험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 시스템을 통하여 자신의 숨은 보험금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숨은 보험금이 있는지, 얼마나 있는지에 대해 확인을 하고 보험사에 청구하면 끝!

접속량이 많을경우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는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한가한 시간을 노리거나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조회하시면 불편함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위 사이트를 이용하신다면 보험금 통합회시스템 '내보험 찾아줌'은 모든 보험 가입내역 및 숨은 보험금, 상속인 금융거래내역 등 조회가 가능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

 간단하게 이름과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받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휴대폰이나 IPIN으로도 인증할 수 있으니 굳이 없다고 공인인증서 만들지는 않아도 됩니다.

절차를 모두 끝낸 후 기다리면 숨어있는 나의 보험금과 담당점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몰랐던 보험금을 찾아 생활비나 용돈으로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숨어있는 보험금 이외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얼마나 빠져나가는 지 알고 싶다면 핸드폰으로 쉽게 알 수 있는데요. '토스'(Toss) 앱을 다운받아 앱안에 있는 '내 보험 조회'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한푼이라도 아껴쓰는 습관은 좋은 것 입니다. 어디에 새어나갔을 지 모를 내 돈! 한번 찾아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