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걷기 운동만으로도 놀라운 신체변화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우리 일상에서 가장 많은 운동을 하는 건 바로 '걷기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배달하려면 다리로 이동하여 걷죠. 갖다주려면 또 다리를 이용하여 걸어가 가져다주게 되죠.

  걷기 운동이야 말로 많은 운동중에서 가장 힘들이지 않고 손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 30분 걸으면 우리 몸에는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요?

걷기운동 놀라운 변화

건강을 생각할 나이, 현대인들에게 정말 중요한 건 바로 몸 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학업에 열중하거나 직장을 다니시는 현대인들에겐 운동할 시간을 내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돈도 들이지 않고 손 쉽게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은 하루 30분만 투자하셔도 큰 변화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 속엔 '꾸준함'이 있죠.

꾸준함과 동시에 하루 30분 걷기 운동을 한다면 우리 몸에는 어떤 변화가 찾아올까요?

① 폐 건강에 도움 

걷기 운동만으로도 당연한 얘기겠지만 폐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고혈압 예방 및 면연력 증진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1석 3조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② 뼈를 튼튼하게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

걷기 운동으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평소 걷는 습관을 들여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아이들의 성장에 큰 도움을 준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골절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걷는 습관을 들이면 튼튼한 몸으로 가꿔준다는 말이 그냥 툭~ 내뱉은 말이 아니네요.

③ 체중관리 효과 

걷기 운동으로 체중관리

 헬스장에서는 러닝 머신에 운동을 하고 계신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러닝머신을 이용하시는 부류는 달리기와 걷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운동을 하신다면 '걷기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달리기를  할 시 체지방 연소가 잘되더라도 젖산 물질이 분비되어 금방 피로해지는 반면에 걷기 운동은 체지방 연소가 천천히 되고 젖산 분비가 적기 때문에 많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체력을 단련해줍니다. 

④ 치매 예방 효과

과연 걷기 운동만으로 치매 예방을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발을 내딛을 때 무의식으로 내딛는다고 생각하시지만 내딛는 그 거리를 계산할 때 뇌의 앞부분에서 계산하여 뇌의 중간 부분으로 넘어가 내딛는 근육의 강도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하루 30분의 투자로 걷기 운동을 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비교해보니 치매 거릴 확률이 40%나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해집니다. 

⑤ 소화기관 개선 

걷기 운동 소화기간 개선

보통 식사를 마치면 '한바퀴 돌고 올게~'라고 하시며 걷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하루 30분 걷기 운동으로 식욕을 증진시키거나 소화를 잘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소화가 잘안되시는 분들에게는 걷기 운동만으로도 개선할 수 있으니 약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