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신비복숭아 효능 알고 먹으면 더 좋아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신비한 복숭아가 아닌

신비복숭아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건강을 위해 집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비복숭아 효능

천도복숭아, 백도복숭아는 들어봤지만 '신비복숭아'는 처음 들어보셨을겁니다. 신비복숭아란? 일반복숭아보다 당도가 높은 복숭아로 천동복숭아처럼 겉은 단단하지만 속은 백도복숭아처럼 하얗고 말랑말랑한 맛좋은 복숭아입니다. 또한 신비복숭아는 과즙이 풍부하며 당도도 높아 인기가 많은데요. 이 복숭아의 효능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 효능

신비복숭아는 다른 복숭아와 성분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신비복숭아 혈액순환

① 혈액순환 효과

우리 조상들은 복숭아 자체에 따뜻한 기운을 가지고 있고 혈액을 잘 통하게 하며 얼굴빛을 좋게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복숭아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이 풍부하고 심장병 예방에도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신비복숭아 피로회복

② 피로회복 효과

앞서 말했듯이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고 체내 흡수가 빠른 비타민, 수분, 무기질 등 여름철에 지친 몸을 회복시키는데 정말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 성분도 많아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③ 피부미용 효과

복숭아에는 피부의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켜주며 피부탄력 효과가 있는 타닌,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여름철에 아주 좋습니다.

복숭아 부작용

① 복숭아는 알레르기 유발을 가장 많이 일으키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복숭아 표면의 털로 인하여 알레르기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② 옥살산 성분으로 인해 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몸에 결석이 잘 만들어지는 체질이시면 많이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오늘은 없어서 못사는 '신비복숭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모두들 건강정보를 통해 건강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