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오골계 초란 효능 알고 먹으면 더 좋아요.

안녕하세요

곧 초복이 다가옵니다. 초복엔 영양을 섭취하여

 무더위를 이겨내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건강식품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오골계 초란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하오니 집중해주세요

오골계 초란 효능

며칠 전 MBC '전지적 참견 시점' 프로그램에서 이영자가 오골계 초란을 먹는 방송이 나왔습니다. 방송인인 이영자는 매니저와 광고 촬영을 앞두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오골계 초란을 선택하였는데요. 방송이 타자마자 화제가 되었던 식품입니다.

오골계는 닭의 한 품종으로 피부, 고기, 뼈 등이 모두 어두운 자색을 띠고 5개의 발가락이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식용으로는 적합치 않으나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며, 호흡기병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오골계 초란 효능

초란의 뜻

① 식초에 절인 계란

② 닭이 처음 낳은 계란

이영자가 먹은 초란은 오골계 초란으로 닭이 처음 낳은 계란을 말합니다.

초란 효능

오골계 초란 효능

오골계 초란에는 필수 아미노산, 구연산, 칼슘 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 흡수율이 높은 천연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초란은 여성에게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및 관절염을 예방해주며 여성 생리통을 완화 시켜줍니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을 돕는 효능까지 있으며 고혈압 환자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오골계 초란 다이어트

특히 방송인 이영자씨는 오골계 초란으로 다이어트를 하였는데요. 여기서 초란은 장운동을 활발히 도와 변비를 해소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식초에 절인 계란을 의미하는 초란은 계란의 효능을 극대화 시켜주는데요. 영양소가 다량 함유된 껍질을 식초에 녹여 계란으로 흡수시키기 때문입니다.

닭이 처음 낳은 계란만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가?

아닙니다. 식초에 절인 초란도 다이어트 효능이 있습니다.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하는 식초 성분이 초란에 흡수되어 다이어트 시 틈틈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식초에 절인 계란으로 산이 높아 빈 속에 먹는 것은 피하시고, 식후나 간식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식초에 절인 계란 (=초란) 만드는 방법

계란을 깨끗이 씻은 후 컵에 계란을 넣고 식초를 부어줍니다. 식초는 계란이 충분히 잠길 때까지 부어주는 것이 좋으며 뚜껑을 닫아 밀봉 후 투명한 막만 남을 때까지 상온에서 10일 정도 보관합니다. 10일 후, 계란 껍질이 완전히 녹아 부푼 달걀을 터트려 체에 걸러주면 초란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