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카카오닙스 효능 제대로 알고 드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요즘 카카오닙스 많이들 섭취하시고 

다양한 식품에 첨가하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닙스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카카오닙스란

카카오닙스는 카카오나무에서 열리는 열매안의 씨앗인 카카오빈(초콜릿의 원료)을 건조, 로스팅한 후 껍질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분쇄한 카카오열매의 알갱이 입니다. 카카오는 그리스어로 '신들의 음식'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15세기까지는 화폐로 유통되기도 할 만큼 진귀하여 신분이 높은 사람들만이 먹는 고급식품이었습니다. 현재는 세계 3대 슈퍼푸드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식품입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① 피부미용 효과

카카오닙스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의 카테킨이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해줍니다.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를 윤기있게 해주며 동시에 탄력과 주름 등 개선을 해줍니다.

카카오닙스 피부미용

② 체중조절 효과

토마토 채소류의 약 25배나 되는 불포화지방산과 양파의 약 2배에 달하는 단백질, 레몬의 약 50배에 해당하는 식이섬유를 함유한 카카오닙스는 체중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저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닙스 체중조절

③ 우울증 예방 효과

페날에틸아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카카오닙스는 우울증 치료에 쓰이는 성분으로 기분전환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 예방을 할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식품이라고 생각됩니다.

④ 변비 예방 효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카카오닙스는 장운동을 활성화 시켜주며 중성지방을 감소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⑤ 암예방 효과

폴리페놀, 타닌, 비타민E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독성물질을 없애주며 면연력이 향상되어 암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 카카오닙스의 효과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우리는 건강을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