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핑거루트 효능 알고 드시면 좋아요.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1인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핑거루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이 효능 정보를 익혀두고 

모두들 건강 챙기세요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는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자라나는 생강과 식물로 유익하게 판두라틴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맛과 향은 우리가 알고 있는 생강과 비슷하며, 특히 태국에서는 핑거루트를 갈아서 분말로 사용하거나 차로 끓여먹고 즙을 내어 먹기도 합니다.

 핑거루트의 효능이 알려지자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국내 출시된 상품으로는 핑거루트 추출분말, 핑거루트환, 핑거루트 차 티백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핑거루트 피부미용

핑거루트 효능

① 다이어트 효과

핑거루트를 찾으시는 이유 중 하나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판두라핀 성분은 체내 흡수되는 과정에서 AMPK라는 단백질을 활성화시키는데 여기서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며 축적을 억제하는 작용을 해줍니다. 그래서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② 피부미용 효과

 앞서 말한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성분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고,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여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가꿔주는 효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여름철인 지금 꼭 자외선 차단을 위해 꼭 먹어야겠는걸요?

핑거루트 항암

③ 암 예방 효과

핑거루트의 판두라틴과 카다모딘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암작용 및 대장암, 전립선암 등 여러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핑거루트 관절염

④ 관절염 개선 효과

핑거루트는 오래전부터 관절염을 치료하는 재료로 사용되었는데요. 이는 관절염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뚀한 근육통 증상의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⑤ 면역력 향상 효과

핑거루트는 체내의 유해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 효과로 인하여 우리 몸을 질병으로부터 예방해주며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계 빅 트렌드 '핑거루트' 

모두들 어떠셨나요?

미래를 위해 우린 건강을 생각을 생각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