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스피루리나 효능 알고 드시면 좋아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이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1인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스피루리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의 생김새를 보면 용수철 모양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꼬였다"라는 라틴어의 어원이 되는데요. 인류 최초의 신비 천연물질입니다.

스피루리나는 열대지역 알칼리성 호수의 수면에서 왕성하게 자생하는 미생물로 보통 DNA는 2중 나선형을 되어있는데 스피루리나는 한줄로 되어 있는 원시적인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복용하시는분들은 스피루리나 분말가루, 스피루리나 원액, 스피루리나 캡슐 등으로 섭취를 하고 계시는데 보통 조압비타민 대신으로 많이들 섭취하십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① 암 예방 효과

스피루리나에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구강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 스피루리나를 섭취한 환자들이 효과를 보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암에 대한 특효약은 아니지만 대응력을 갖춘 '스피루리나' 입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② 해독 효과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스피루리나는 혈액에서 독성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을 보입니다. 최근 몸 속을 해독한다며 디톡스 광고가 많이 나오는데요. 스피루리나에서도 디톡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몸에 있는 독소 배출 어떠신가요?

스피루리나 피부미용

③ 피부미용 효과

피코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몸에서 다양한 일을 하는 좋은 성분입니다. 대표적으로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대응하는 일을 하며 자외선과 유해균, 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윤기있는 피부를 가꾸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스피루리나 다이어트

④ 체중 감량 효과

다이어트에 고민하시는 여성분들 많이 계시죠? 스피루리나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양질의 담백질을 함유한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을 지방으로 태우고 근육을 만들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된 스피루리나를 통해 보충하는 건 어떠신가요?

⑤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눈 건강을 위해서 루테인을 많이 섭취하십니다. 하지만 눈 건강을 위한 영양 성분은 스피루리나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제아잔틴 성분은 망막 세포의 밀도를 높여 망막 황반에 있는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외에도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 와 지방산이 눈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