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볶은귀리 효능 알아보고 드시면 좋아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리를 볶아 만든 '볶은 귀리'

도대체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볶은 귀리 효능

 벼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로, 연맥 또는 작맥이라고 불리며 귀리열매는 약간의 고소함과 쓴 맛을 냅니다. 마트에 가면 '오트', '오트밀' 등 상품이 있는데 오트가 바로 귀리입니다. 이것을 거칠게 갈거나 압착시킨 것을 오트밀이라고 하며 외국에서는 아침식사대용으로 많이들 먹습니다. 타임지에서는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이 된 귀리이며,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다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볶은 귀리 효능

볶은귀리 효능

① 다이어트에 효과적

 앞서 볶은귀리에는 좋은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식사대용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귀리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②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

볶은귀리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등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③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

귀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흡수 시 활성 산소를 제거해줘 피부미용, 빈혈 예방,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단닪한 귀리를 볶아 부수거나 누른 후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어 스크럽팩으로 활용하면 환절기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여드름성 피부나 민감성 피부인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④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는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섬유질이 풍부한 곡물을 꾸준히 섭취하였더니 유방암 발병 위험도를 낮춰주었습니다. 특히 청소년기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먹은 결과 그 여성은 일반 여성에 비해 유방암 발병 확률이 상당히 낮게 나왔습니다.

오늘은 볶은귀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타임지에 선정되었던 귀리는 효능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았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이 원하시는 효능이 이 안에 다 있는 것 같네요. 다이어트, 피부미용, 유방암 예방 등... 정말 많습니다. 

'귀리 효능'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