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레몬밤차 효능 알고드세요.

안녕하세요

당신에게 힘이 되고픈

<힘이되는곳> 입니다.

여름에는 다이어트 열기가 뜨겁죠?

오늘은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레몬밤에 대해 알아볼게요

레몬밤 효능

< LEMON BALM >

각종 건강 프로그램 및 언론에서 레몬밤이 소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 매체에서는 레몬밤의 효능이 아주 뛰어나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이 레몬밤을 즐겨마신다고 합니다. 이 열기를 더해 레몬밤으로 만든 다양한 식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레몬밤 분말, 레몬밤 곤약젤리, 레몬밤 알약 등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 레몬밤 효능은 과연 어떤지 알아볼까요.

① 다이어트에 좋은 로즈마린산

레몬밤은 로즈마린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로즈마린산은 레몬밤 외 로즈마리, 라벤더 등과 같은 꿀풀과 식물에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 중 하나입니다. 이 성분은 함염 및 항산화, 향균효과, 말타아제 분비 억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이 로즈마린산은 지방의 영양공급 통로를 차단해 내장 세포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줍니다. 레몬밤은 로즈마린산 성분이 로즈마리의 5배, 라벤더의 21배나 많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② 여성에게 맞춤형 레몬밤

레몬밤에는 '오이게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경련 작용을 해줌으로 생리통을 억제하고 생리불순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안색을 맑게 해줍니다. 한 달에 한 번있는 생리. 피로회복을 위해 레몬밤으로 회복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③ 피부미용에 좋다

항산화 활성을 가지고 있어 안티에이징을 원하는 여성에게 딱 좋은 레몬밤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신경안정, 스트레스, 불면증 해소를 위해 약용식물로 사용되기도 하는 레몬밤은 심신안정에 최고로 꼽힌다고 합니다. 정말 여성분들에게 맞춤형으로 제작된 레몬밤 같습니다.

레몬밤의 효능을 최대한 느끼려면

로즈마린산이 진하게 농축되어 나오는 레몬밤추출분말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또한 레몬밤의  본고장인 스페인산 레몬밤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레몬밤이 잘클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을 과다복용 시 식욕 증진 될 수 있으며, 메스꺼움 및 현기증, 과도한 졸음 등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브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임산부나 모유 수유중인 분들에겐 치명적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레몬밤'

오늘 레몬밤에 대해 공부좀 되셨나요?

좋은 효능 정보 많이 가져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