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노니 효능, 검증된 웰빙식품!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이 항상 건강하길 바라는

<힘이되는곳> 입니다

오늘은 '노니'에 대해 포스팅 해볼텐데요.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5분만 투자해주세요

노니 효능

먼저 노니는 괌, 하와이, 피지 등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열대식물입니다.

감자 모양의 흰 열매를 맺는데요. 열매는 식품 및 약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최고의 자연치료제로 불리는 노니!

슈퍼웰빙푸드중 하나로 건강에 유익한 도움을 주는데요. 노니를 먹는 방법은 노니가루, 노니혼합액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니를 착즙한 원액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효능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노니 원액 효능이 정말 뛰어나니 먹기 쉽게 다양하게 제조된 노니보단 원액을 드셔보세요

< 노니 효능은? >

① 변형된 이상세포를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 기능이 있다

노니는 풍부한 식물영양소의 일종인 이리도이드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항염증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요. 이때 만성염증 완화와 암 예방에 도움을 받는다고 전해집니다. 실제로 한 기술연구소에서 노니 열매 추출물로 실험을 해보자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사 과정에 있는 세포에 투여하자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암세포에 투여하니 암세포가 번식되는 것을 억제하였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

②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노니에는 식물영양소 일종인 프로제로닌이 있습니다. 그것은 몸속에 들어가게되면 제로닌으로 전환이 되는데, 제로닌 성분이 생화학적인 반응에 의해 세포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인해 세포와 효소들을 활성화시키고, 세포를 튼튼하게 해줌으로써 병든 세포를 되살려 신선하고 건강한 세포로 바꿔줍니다. 건강한 세포로 인하여 건강해지는 것을 물론 노화를 방지해줘 젊을 때 먹어두면 정말 좋은 노니!

③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노니에 함유된 프로제로닌, 이리도이드와 같은 각종 식물영양소 성분이 혈관 속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축적을 방지해주는데요.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관 탄력을 높여주며, 혈관 염증을 억제해 혈압을 낮춤으로써 고혈압 등 질병 예방 관리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④ 관절염에 좋은 노니

 만성척추신경통으로 고통 받던 환자들이 노니를 섭취한 후 통증이 줄고 관절염을 겪던 환자들이 통증이 완화된 사례가 있습니다. 노니에 있는 제로닌, 머린단 스코폴레틴 등이 염증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어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⑤ 당뇨병 예방에 좋은 웰빙식품

노니에겐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풍부하고 스코폴레틴 성분 또한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 노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