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미노씬 캡슐 효과에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언제나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픈

힘이되는곳 블로그입니다

날씨가 더워져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요.

땀과 먼지로 인해 트러블이 자꾸 생겨나 피부과에서 미노씬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미노씬의 효과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효과는 어떤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노씬 효과

미노씬은 전문 의약품으로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만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미노씬 캡슐은 50mg으로 (주)에스케이케미칼에서 제조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에스케이케미칼은 서유화학계 및 기초 화학물질 제조업이며 단열재, 부동액, 화장품, 합성 의약품 등 여러 가지 품목을 취급하는 곳입니다.

미노씬 캡슐

< 미노씬 캡슐 효과는? >

미노씬 캡슐은 항생제이기 때문에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성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치료상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에만 복용하는게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미노씬 캡슐은 흔히 여드름 알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춘기 때나 성인 때 나는 여드름을 치료할 때 피부과에서 항생제로 이 약을 처방해주시더라고요.

저는 이 약을 처방 받고 효과를 확실히 보았습니다. 다만 점차 이 약을 줄여가면서 여드름 경과를 봐야하는데 귀찮아서 복용을 바로 끊었더니 여드름이 또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이 약을 복용할 시 주의할 점은 

식도에서 정류하여 붕괴되면 식도손상을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약이 잘넘어가도록 하기 위해 다량의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좋고, 제산제 종류와 같이 복용하게 되면 약효가 떨어질수 있어 같이 복용한는 의약품이 있으면 담당 의사분에게 미리 말씀드리고 처방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산제란? 

위산이 너무 많아 발병한 위산 과다증, 위궤양, 샘창자 궤양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미노씬 캡슐 부작용

이 약의 부작용은 주로 소화불량, 변비, 식용부진, 구토, 복통, 구내염 등 발생할 수 있으며 치아 및 혀의 착색, 탈모, 발진 등 복용하는 사람에 따라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약을 복용할 때엔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줘 빛에 노출되는 것을 줄여줘야 합니다. 또한 매독이나 기타 성병을 앓고 계신 분들은 복용하실 때 전문의와 꼭 상의하셔야 하니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 약을 복용한 후 소화불량과 매스꺼움이 생기더라고요. 꼭 필요하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하여 복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