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필리넛 효능 알고드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힘이 되고픈 1인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건강견과류 필리너트, 필리넛(PILI NUTS)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분만 투자하시면 삶의 질이 바뀌는 건강정보!

필리넛 효능

필리핀 화산지대에서 자생하는 필리넛은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을 자랑하며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견과류의 왕, 견과류의 귀족으로 불립니다. 필리 나무의 열매인 필리너트는 두껍고 단단한 껍질로 쌓여 있어 부수기가 쉽지 않습니다, 호두까기처럼 필리넛 전용 막대를 사용해 단단한 껍질을 쪼개면 부드러우면서 아삭아삭한 식감의 열매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필리넛과 필리너트는 같은 말이기 때문에 혼동하지 마세요

필리넛은 100g당 약 720kcal로 견과류 중에서도 열량이 가장 높은 편이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상당합니다. 지방 함량도 높지만 건강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필리넛에는 비타민E가 정말 풍부한 식품인데요. 100g당 약 220mg이 포함되어 있으며, 아몬드의 약 8배, 하바라기씨의 약 6.5배의 수치라고 합니다.

필리넛 효능

필리넛 효능 알아보기

① 피부를 탄력있게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뛰어난 항산화를 자랑하는 비타민 E(토코페롤)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세포막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며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무력화 시켜 줍니다. 비타민 E는 탄력있는 피부와 노화방지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해주니 여성분들에게 딱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②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비타민 E가 풍부한 필리넛은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혈관 기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소판의 지나친 응집을 억제하여 혈전 생성을 방지하고 동맥 혈관에서 염증 반응을 억제하며, 염증 반응에서 생성되는 활성이 높은 자유기에 의한 손상을 예방합니다.

③ 불면증 및 기억력 향상 기여

필리넛 속에 세로토닌 성분이 풍부하여 불면증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인지능력을 향상시켜주어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다가불포화지방산에 대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갖는 비타민 E는 산화적인 손상으로 인한 뇌세포의 손상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신경계의 기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알츠하이머병의 진행을 억제해줍니다.

④ 암 예방 효과

필리넛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항암요법의 정상세포에 대한 독성을 감소시킵니다.

필리넛 먹는법

필리넛은 열량이 높은 식품으로 하루에 5~10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나 두유에 넣어 함께 갈아드시거나 요거트에 넣어 먹는 방법

샐러드에 첨가하여 고소한 맛과 함께 먹는 필리넛

과하게 섭취 시 체중증가와 복통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어 하루 적정량 기준에서 꼭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