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및 이슈/대박 '이슈'글

YG엔터테인먼트 기획사 및 소속연예인은?

요즘 멜론차트 1, 2위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인 <뚜두뚜두>,<Forever Young>이죠?

최근 지드래곤 군대 얘기로도 시끌법적 했습니다.

오늘은 블랙핑크의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YG 엔터테인먼트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던 양현석이 그룹 해체 후 창립한 연예 기획사입니다.

그는 음반 기획 및 제작 분야에 진출하여 다양한 가수들을 배출하였는데요. YG에 소속된 가수만해도 수십 명이나 됩니다.

빅뱅,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젝스키스, 에픽하이,  악동뮤지션, 이하이, 2NE1 등 있으며,

또한 많은 가수를 배출하고 히트곡이 터지자 YG는 점점 커져 갔고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2009년부터는 연기자 매니지먼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고, 2014년엔 다수의 스타급 연가지들을 영입하였습니다. YG 엔터테인먼트로 많이 소속되어있는 배우를 보시면 모를 사람이 없는 분만 모여있네요.

 고준희, 최지우, 정혜영, 김희애, 김희정, 강동원, 손호준, 유인나, 남주혁, 이성경 김새론 등

다수의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어 정말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라고 불리울 만합니다.

흔히들 알고 계시는 YG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양현석 씨로 알고 계시는데 현재는 양현석 씨의 동생인 양민석 씨가 대표이사 직으로 있습니다. 양현석 씨는 YG 회장 직으로 있구요.

YG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연예기획사로 배우나 연예인을 꿈꾸는 분들에겐 꿈의 소속사로 불립니다.

 기획사의 오디션 지원방법은 네 종류가 있는데요. Daily, Weekly, Monthly, Global 있습니다.

Daily는 영상을 찍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메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Weekly는 전국 각 지역으로 YG 오디션 트럭이 나타나 해당 장소에 방문하여 지원서 및 오디션을 봅니다. 매월 오디션 일정을 보고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Monthly는 매월 YG 트레이닝 센터에서 Monthly 오디션을 진행합니다.

Global은 커밍순으로 아직 공지된 사항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꿈을 키워 오디션에 도전하시길 바라며,

이상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