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및 이슈/대박 '이슈'글

JTBC [랜선 라이프] 새로운 리얼리티 예능으로 돌아왔다!

지금은 BJ 전성시대!

최근 연예인처럼 유튜브, 아프리카TV BJ들이 개인 방송을 넘어 공중파 및 TV프로그램에 진출해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새 예능 '랜선 라이프'에서는 유튜버들이 출연할 예정인데요. 먼저 유튜버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혹시 '유튜버'가 뭔지 다들 아시나요?>

유튜버는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Youtube)에서 정기적으로 동영상을 많이 올리는 사람을 말합니다.

<왜 동영상을 올리는 가?>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다 보면 광고를 통해 일정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독자가 많을수록, 광고를 많이 볼수록 수익이 올라가는 비례적인 관계로 유명한 유튜버들은 대기업 임원 부럽지 않은 연봉을 받습니다.

 보통 동영상 1뷰당 1원가량의 수익을 얻는다고 하는데요. 대표 유튜버인 '대도서관'을 기준으로 동영상 하나 올릴 시 30만 뷰 이상 봅니다. 그럼 동영상 하나당 30만 원 이상의 이익을 얻는다는 얘기입니다.

보통 인기 유튜버들은 10~15억 상당의 광고 수익을 나온다고 하죠.

랜선라이프

JTBC는 새 예능 프로그램 <랜선 라이프>로 인기 유튜버들의 삶을 관찰하고 그들의 카메라 뒷모습을 파헤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오는 7월 6일 금요일 저녁 9시에 방영됩니다. 

<랜선 라이프>에 출연하는 인기 유튜버는 '대도서관, 윰댕, 밴쯔, 씬님'이 출연 예정이며 국민MC 이영자와 김숙이 진행을 맡게 되었습니다. 

[대도서관]은 현재 유튜버에서 17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재미있는 썰과 소통 방송을 하는 [윰댕]은 85만 명,

 먹방계 神 [밴쯔]는 247만 명,

 뷰티크리에이터로 유명한 [씬님]은 146만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 10억 이상 상당의 광고 수익을 얻는 인기 유튜버의 삶은 정말 궁금하고 팬들 또한 기대가 크실 것으로 생각되며, 진행을 맡은 이영자와 김숙의 케미 또한 기대가 큽니다. 벌써부터 흥미진진하네요. 

대한민국 상위 1%와 개그우먼 이영자, 김숙 조합은 정말 질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들의 삶은 어떨까' 유튜버 리얼리티 프로그램!

JTBC 새 예능 프로그램인 '랜선 라이프'는 '비긴어게인2' 후속으로 7월 6일 금요일 밤 9시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