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건자두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1인

< 힘이되는곳 > 블로그 입니다.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간 관리,

오늘은 건자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집중하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건자두 효능

건자두는 오래전부터 모든 사람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죠. 그 이유는 식이섬유소를 다량 함유하였고, 사계절 자두를 먹을 수 있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웰빙식품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남녀노소 불문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건자두 효능

건자두 효능

① 다이어트, 변비 개선 효과

-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건자두는 식이섬유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식이섬유로 인해 배변활동을 도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건자두 칼로리는 1개당 약 20kcal 입니다.

② 눈 건강에 좋은 효과

 건자두는 다른 식품에 비해 비타민A가 3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안구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③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

건자두는 사과의 8배나 되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칼륨이 사과의 20배 많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부가 맑아지고 깨끗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자두 피부미용

④ 노화 방지 효과

블루베리보다 2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놓화 속도를 늦추는 것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조금이라도 늦기 전에 노화 방지 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⑤ 골다공증 예방 효과

건자두는 뼈 건강식품으로 선정되어 있는데요. 푸룬의 붕소, 칼슘, 구리, 아연, 인, 비타민K 등 함유되어 있어 골밀도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주의 사항

건자두 섭취 시 소화 능력이 떨어지는 노인이나 어린이들은 섭취를 주의하여야 하며, 배가 부글부글 끓거나 설사를 하신다면 건자두의 섭취량을 줄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