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매스틱 효능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입니다.

효능을 알고 먹으면

효능이 배가 되는

 매스틱의 효능을 알아보아요.

메스틱은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로 메스틱나무에서 추출한 나무의 수지성 수액이 굳어진 메스틱 검을 가루내어 만든 것입니다. 

1년에 단 1번 채취하며, 그 양은 나무 한그루 당 150~180g정도 아주 소량밖에 얻을 수 없는 귀한 수액입니다. 100% 식물성 천연식품이라 국내에서 조금씩 알려지고 있는데요. 그리스 사람들은 5000년전부터 딱딱하게 굳어진 매스틱을 껌처럼 섭취하였으며 전통적인 건강식품으로 소화기관 및 구강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매스틱 효능

① 위 건강에 효과가 있다

메스틱을 섭취하면 히스타민 분비 작용을 억제해 위산 분비를 감소 시킵니다. 위산 분비를 줄여줘 다양한 위장질환과 관련된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메스틱 속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있어 이 성분이 단백질 흡수를 촉진하여 위장 속에 들어있는 점액들을 보호해주고, 위벽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② 암 예방에 좋다

매스틱에는 항암효능이 있어 폐암, 전립선암, 대장암, 구강암 등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미래의 나 자신을 생각하여 지금부터라도 암 예방을 미리 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③ 구강 건강에 좋다

치석제거와 구취제거에도 효과 있는 '매스틱'은 충치예방과 치은염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구강에 효과가 있어 최근에는 '매스틱 치약'까지 출시되기도 하였습니다.

 매스틱의 효능이 알려지자 많은 상품이 출시되었는데요. '매스틱검', '매스틱오일', '매스틱가루','매스틱파우더'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하면서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