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풋사과분말 효능 알아보고 드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1인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풋사과분말(Green Apple Powder)

효능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집중하시고 봐주세요~

풋사과분말 효능

풋사과는 아오리, 부사, 홍옥 등 모든 종류의 사과에서 성숙하기 전 단계의 어린 사과로 덜 익은 사과를 말합니다. 풋사과는 성숙 사과보다 신맛이 조금 강하고 단맛은 적으며 과육이 조금 더 단단합니다. 풋사과는 성숙한 일반 사과보다 폴리페놀 등 영양가가 높아 몸에 좋은 과일 중 하나로 꼽힙니다. 보통 사과는 꽃이 핀 후 6개월이 지나야 수확을 하지만, 풋사과는 꽃이 피면 3개월 후에 수확을 하여 일반 사과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풋사과분말 효능

풋사과 효능

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풋사과는 일반 사과와 비교했을 때 폴리페놀 함량이 열 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즉, 일반 사과보다 체지방 감소 효능에 열 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사과 폴리페놀에는 소장에서 지방을 흡수하는 효소의 활성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소장에서 흡수되지 않은 지방은 그대로 체외로 배출되어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② 빈혈에 도움이 된다

풋사과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은 혈액의 산소 양을 늘려주고, 빈혈을 조절해주며 여성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③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병은 '당뇨병'입니다. 풋사과는 당뇨병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풋사과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풋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뇨를 앓고 있거나 당뇨 예방 차원에서 풋사과를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풋사과분말

④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효과 

풋사과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구리, 철분, 칼륨, 망간 등 이렇한 과정을 촉진시켜줍니다. 사과는 아침에 좋다는 말이 있듯이, 아침에 먹으면 신진대사를 높여주며 그 날의 활동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⑤ 혈액 응고를 돕는 효과

풋사과에는 비타민K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잇몸이나 출혈이 잦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K는 출혈 방지제 역할을 하는데, 이 성분이 부족할 시 바이러스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니 풋사과를 섭취하여 이를 보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