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보이차 부작용, 효능 알고 드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보이차'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보이차의 효능과 부작용

시작하겠습니다

보이차 부작용

중국의 명차 보이차

중국 운남성 지역에서 티벳에 이르는 차마고도 지역의 소수민족들이 마시던 차의 일종으로 후발효차에 속하며 보이차라는 명칭은 차마고도 지역의 교역 거점 중 하나인 푸얼(보이)현이라는 마을에서 주로 거래되었다고 해서 붙은 이름입니다. 황제가 마시는 차로 널리 알려진 보이차는 향과 풍미가 탁월해 귀한 대접을 받았습니다.

중국 황실의 공차로 선정될 만큼 귀한 '보이차'는 중국 절세미녀 양귀비와 대륙을 호령한 철의 여인 서태후가 즐겨마신 차로 오랜 세월 가치를 인정받아 온 보이차 입니다. 

보이차 효능

① 체지방 감소 효과

보이차에 함유된 갈산 성분은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으며 갈산은 지방 흡수율을 낮춰 체내 기름기를 제거하고 소화를 원활하게 돕습니다. 또한 보이차의 카테킨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분해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② 피로회복 효과

물에 녹지 않는 비타민A나 토코페롤, 섬유질 등을 보이차를 통해 섭취할 수 있어 건강유지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보이차 효능

③노화방지, 항산화 효과

보이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차의 떫은맛을 내는 성분으로 항산화 물질입니다. 세포 노화와 염증 반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작용을 억제하며, 비만억제뿐만 아니라 항당뇨, 해독작용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보이차의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섭취량이 많아야 합니다. 체지방 감소 및 항산화 효과를 크게 보려면 일반적인 차 형태보다는 추출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를 너무 자주 먹을 경우 카페인 성분을 과도하게 흡수하여 심장에 무리가 가거나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 현기증, 경련, 혼란이 유발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하며, 보이차는 큰 부작용이 없지만 체질에 따라 다르므로 적당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