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깔라만시 부작용 알고 드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깔라만시 효능 및

깔라만시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생기 넘치는 하루의 시작 깔라만시

깔라만시는 주로 동남아에서 재배되는 열대성 작물로 라임류의 열매로 껍질은 짙은 녹색을 띄며 과육은 노란색으로 씨앗이 들어 있습니다. 금귤만한 2.5~3.5cm 크기이며 맛은 신맛과 쌉쌀한 맛이 나며 동남아 지역에서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 불립니다.

 이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 식이섬유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하여 각종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식품입니다. 특히 깔라만시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헤스페리딘'이 과육보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껍질까지 통째로 드시면 효능 및 큰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① 암 예방 효과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노빌레틴 성분과 헤스페리딘 성분이 암 세포로 변이되거나 증식되는 것을 막아주며 암의 발병 위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② 피로회복 효과

비타민C와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데 피로물질의 대표적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시켜주고 분해하며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친 현대인들에게 정말 필요한 효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깔라만시 숙취해소

③ 숙취해소 효과

과음을 하시면 다음날 속이 많이 쓰리시죠? 깔라만시는 숙취해소에 아주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신의 선물이라고 불린다는 '깔라만시'는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노빌레틴 성분과 헤스페리딘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숙취해소에 뛰어납니다. 과음을 하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깔라만시 한잔 어떠신가요?

④ 다이어트 효과

깔라만시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비타민C가 레몬에 30배나 높습니다.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여성분들이 아마 많이 찾으실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깔라만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움직이게 도움을 주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깔라만시를 마셔주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기억해두세요!

깔라만시 효과

이와같이 깔라만시의 영양 성분이 알려지자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었는데요. '깔라만시 소주', '깔라만시 분말', '깔라만시 곤약젤리', '깔라만시 디톡스' 등 많은 상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는 산성이 강한 과일이라 섭취 시 입 안을 충분히 헹구거나 양치질을 하면 좋습니다. 또한 빈속에 깔라만시를 드시면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