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타이거넛츠 효능과 부작용 알고 드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타이거넛츠에 대해 알아볼게요.

잠깐만 집중하셔서 삶의 질이 높여지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타이거넛츠 효능

타이거넛츠란?

겉모습이 호랑이의 줄무늬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타이거넛츠

타이거넛츠는 이집트 피라미드 안에서 발견될 만큼 오래전부터 내려온 식물입니다. 타이거넛츠라는 이름이 '넛츠(nuts)'가 붙어 견과류 일 것 같지만 실은 덩이뿌리의 식물로, 야채종류입니다. 고소한 맛을 지니고 있어 넛츠(nuts)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타이거넛츠 효능

타이거넛츠 효능

①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타이거넛츠를 찾으시는 분들은 대부분 여성들이며, 아마 다이어트 효과가 있기 때문일 겁니다. 타이거넛츠는 군살을 빼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100g당 57g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엉의 10배, 아몬드의 3배에 달하는 양입니다.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쉽게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줘 식탐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는데요. 아마 여성분들에게 필요한 식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② 혈관질환과 당뇨에 좋다

타이거넛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항산화성분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항산화성분들 중 비타민E, 즉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저항성 전분으로 인해 탄수화물 흡수가 억제되어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방지해주는데요. 당뇨에 정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타이거넛츠 치매예방

③ 치매예방에 좋다

타이거넛츠에는 비타민E와 비타민B2, B6 등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런 비타민 성분들이 뇌 기능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뇌로 가는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로 인해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향상시켜주는데요. 이 기억력이 향상되면서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④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타이거넛츠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우리 몸 속에 들어가면 안좋은 활성산소들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활성산소들을 제거해줌으로 피붛혈색을 아주 맑게 만들어주고 피부 트러블 및 노화방지 역할을 해줍니다.

타이거넛츠 부작용

하루 섭취량을 넘어서게 되면 살이 찌거나,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의 경우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지만 과다섭취 시 변비, 설사, 복통, 가스 등 발생시키니 하루 기준치를 벗어나지 않도록 해주세요. 또한 타이거넛츠 효능을 제대로 느끼시려면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하니 이점 유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