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루쿠마 효능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건강 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루쿠마라는 과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집중하시면 건강해지는 정보입니다

루쿠마 효능

루쿠마는 진정쌍떡잎식물 국화군 진달래목 산람과에 속하는 루쿠마 나무의 열매입니다. 형태는 작은 망고와 유사한 타원형이고 아보카도처럼 두꺼운 껍질에 쌓여 있으며, 초록색 열매로 생성되어 익으면 불그스름한 색으로 변하고 과육은 진한 노란색을 띠어 '잉카의 황금'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루가 원산지인 루쿠마는 망고랑 비슷하게 생겼으며, 껍질은 초록색으로 단단하고 카라멜, 호박, 메이플 시럽같은 달짝지근한 향과 달콤한 과일로 단맛을 내는 각종요리에 저혈당 감미료로서 설탕대신 루쿠마분말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루쿠마는 우리 몸속에 필요한 영양성분이 가득한 과일로 필수아미노산, 칼슘, 오메가-3,6,9, 비타민E, 아연 등 있습니다.

루쿠마 효능

루쿠마 효능은

① 두뇌발달에 좋다

오메가3에 있는 DHA는 태아, 소아 그리고 성장기 청소년의 두뇌발달에 필수적인 성분이기 때문에 임신 중인 분들이나 뇌 활동량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영양성분 중 하나 입니다. 

루쿠마 효능

② 피부노화 방지에 좋다

루쿠마에 있는 비타민E는 혈관건강 개선과 노화억제에 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는 모세혈관의 건강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체내 혈액순환 기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액의 흐름이 원활히 이루어짐에 따라 세포의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고 산소와 영양분이 골고루 공급되어 노화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루쿠마'는 피부노화를 막는 슈퍼푸드라고 불립니다. 

③ 성인병 예방에 좋다

 루쿠마에 있는 비타민E는 혈관건강을 개선해주는데 크게 관여합니다. 비타민E는 혈액 성분에 과산화지질이 형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혈관건강이 튼튼해짐에 따라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④ 변비에 좋다

루쿠마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식이섬유도 많이 함유되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며 변비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루쿠마 먹는 방법

루쿠마는 보통 루쿠마 분말로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루쿠마 분말은 물, 우유, 요쿠르트 등에 적당량을 혼합하여 섭취하시는데요. 여기에 꿀을 첨가하여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칼국수면, 만두피, 수제비, 베이킹등 적당량의 분말을 첨가하여 반죽하면 독특한 색상과 풍미를 느낄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세요

피부 보습 및 노화방지를 위해 밀가루와 꿀, 우유를 조금 섞어 천역팩, 스크럽 등으로 사용하셔도 좋다

죽, 이유식, 선식 등에 이용하시면 간단하지만 필요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