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코코넛오일 보관법 알아두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힘이 되고픈 1인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코코넛오일 효능 및 보관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건강, 뷰티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화제의 식품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오일 보관법

기적의 오일이라고 불리는 코코넛오일은 필리핀을 비롯한 전 세계 열대 지역에서 매우 익숙한 식품입니다.

기원전 1,500년 전 산스크리스트어로 기록된 책 "베다"에는 인도 니코바 섬과 주변 지역의 사람들이 섭취한 민간 음식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라우르산이 함유된 코코넛오일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없는 필수 지방산이 함유된 이로운 지방으로 면역력을 키워주고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라우르산 코코넛오일

다이어트에 효과적

코코넛오일의 칼로리는 100g당 22kcal 입니다. 나트륨과 당류가 전혀 함유되지 않았으며 중쇄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소화가 빨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중쇄지방산은 체지방이 축적 되지 않고 에너지원으로 쉽게 변환되는 지방산입니다.

코코넛오일 피부미용

피부미용에 효과적

보습효과가 매우 뛰어나고 피부와 모발에 빠르게 흡수되며 비타민E가 풍부하여 항산화 및 항균 효과는 물론 약해진 피부장벽에 습진형성을 억제해줍니다. 피부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부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목욕 시 피부에 발라주면 보습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피부염이나 여드름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오일은 어디에서 보관할까

코코넛오일은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지만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코코넛오일은 온도에 민감해 상태가 쉽게 변화하지만 그 성질은 변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걱정은 안하셔도 돼요. 코코넛오일은 다른 오일처럼 직사광선을 피해 어두운 곳에 보관해주시면 좋습니다.

코코넛오일 냉장고

물론 냉장고 보관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코코넛오일이 고체상태로 변하는 거 인지하셔야 합니다. 고체가 되었다고 망가진 게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 고체상태가 된 오일을 섭취할 때 숟가락으로 떠서 먹거나, 차나 커피 등 음료에 첨가해 먹으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