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히비스커스 효능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의 효능 정보는

히비스커스(HIBISCUS) 인데요.

집중하셔서 삶의 질을 향상시켜 보아요

히비스커스 효능

고대 미인들이 즐긴 히비스커스는 오늘날까지 사랑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에게 바치는 꽃'이라는 뜻의 히비스커스는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아 고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는 물론 많은 이집트인이 꽃잎을 우려 차로 즐겼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란 쌍떡잎 식물 아욱목 아욱과 무궁화속에 속한 식물의 총칭으로써 붉은 꽃잎이나 열매로 말려 차로 많이 사용합니다. 오늘날에는 히비스커스 티백, 히비스커스 분말가루, 히비스커스 농축액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효능은?

히비스커스 안에 있는 117 종의 생리활성 성분과 70종이 넘는 피토케미컬 성분과 HC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① 체지방 감소 효과

히비스커스는 여성들에게 정말 좋은 효능 중 하나가 바로 체지방 감소 효과인데요. 히비스커스에 함유되어 있는 하이드록시시트릭산이 탄수화물을 체내에서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어 체지방 감소에 정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② 피부미용에 좋다

히비스커스에 있는 비타민C와 히비스신 성분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주름개선을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색소 침착을 억제해줘 잡티 생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③ 고혈압 개선 효과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같은 작용은 혈액순활을 원활하게 해줌으로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④ 신장 건강 좋은 효과

히비스커스에는 케르세틴과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여 부종이나 신장 건강에 좋습니다.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부종 잡는데 도움을 주며 구연산 성분으로 체내 항산화 작용과 요산 배출을 도와 통풍이나 신장 결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⑤ 피로개선 효과

히비스커스에는 비타민C,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체력을 강화시켜주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친 하루를 보내고 히비스커스 차를 한잔 마시면 완전 개운할 것 같네요.

히비스커스 효능

히비스커스는 이런 분들이 먹으면 좋아요

운동량이 부족한 직장인!

피부고민이 많으신 분!

스트레스, 피로가 많이 쌓여 고민이신 분!

영양의 균형이 잘 잡히길 원하시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