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및 이슈/대박 '이슈'글

최순실 조카 장시호 징역 1년6개월, 김종 징역3년

김 전 차관은 최순실과 공모하여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가 

운영하는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삼성전자가 후원하도록 압박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 졌다.

삼성그룹에 후원을 강요한 혐의로 넘겨진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에게

1심과 같은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했고,

국정농단 사건에 가담해 삼성으로부터 후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장시호 씨는 항소심에

감형이 되어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한 1심을 깨고 징역 1년 6개월을 받았다.

재판부는 장시호 씨에 대해 " 범행 후 횡령 피해금액을 모두 변제했다는 점에서 죄질이 나빠도

통상 실형을 선고할 사유는 없다고 인정된다"고 하였다.

장시호

장시호 그녀는 누구인가?

장시호는 최순실 게이트에서 중요한 인물 중 한명으로, 최순실 언니의 딸이다.

어릴 때 승마 선수로 활동하였으며, 연세대학교 체육교육과에 입학하였다.

정유라가 이화여자대학교 특혜 논란이 있었고, 장시호 씨도 학업 성적에 비해 

연세대학교 체육교육과에 입학하였다는 것에 특혜 논란이 있었다.

그나마 그녀는 구속된 최순실 게이트의 인물 중에서도 수사에 매우 협조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정보 제공자인만큼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해줬다. 재판부는 협조적인 모습을 보여준 

장시호에게 1심과 다른 판결을 냈고 2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을 받았다.

김종

김종 그는 누구인가?

김종은 정유라가 각종 특혜를 받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인물이다.

최순실에게 충성을 맹세한 만큼 김종 또한 최순실 게이트에서 중요한 인물 중 한명이었다.

또한 국내 1호 스포츠경영학 박사로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으로 올라간만큼 실세차관으로 불리었다.

그는 1심에서 징역 3년을 구형받아 항소하였으나 2심에서는 1심과 같은 징역 3년을 구형받았다.


재밌는 이야기

하와이 화산폭발한 그곳은 어디인가? <- 링크

연예계 싸움 순위 <- 링크

연예계 미녀 순위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