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및 이슈/대박 '스타'글

BJ보겸 220만 유튜버가 되다, 보이루송

요즘 학생들 사이에 큰 인기를 받고 있는 BJ보겸.

BJ보겸은 청소년 사이에서는 일반 연예인들만큼 유명한 사람이다.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말

보이루, 가조쿠를 한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보겸은 보겸 하이루라는 말을 줄여 보이루를 창조하였고

가조쿠우리는 가족이라는 뜻으로 만들었다.

보겸은 본명인 김보겸에서 성을 뺀 이름으로 BJ보겸이라는 닉네임으로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 활동 중이다.

보겸


주로 던전앤파이터 방송을 하던 BJ였으며 리그오브레전드 등 여러 다방면으로

방송을 하였고 아프리카TV 게임 컨텐츠 부문에 BJ대상도 많이 받았다.

 자신이 운영하던 유튜브가 폭발적으로 성장하였고 구독자가 꾸준히 늘어나갔으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에서 손에 꼽히는 유명인이 되었다.  

또한 2018년엔 아시아모델어워즈 올해의 크리에이터상을 받기도 하였다.


BJ보겸 논란

10대, 20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보겸은 인기가 많은 만큼 논란도 많이 있었다.

자신이 만든 유형어 보이루 여성을 비하하는 표현이라고 논란이 되기도 했고, 

논란 속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BJ보겸은 해명 동영상을 올리기도 하였다.


과거 교제하던 여성에게 폭력과 금품을 요구한 의혹이 제기되어 논란이 되었다.

부산 데이트 폭력 사건이 커지자 BJ보겸의 데이트 폭력도 수면위로 올라서자

영상을 올려 지금까지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엔 연예인이 연루된 논란이 일어났다. 작년 4월 가수 니엘은 한 방송을 통해

BJ보겸과 전화를 하고 친분을 과시하였다. 또한 가수 윤두준도 보겸의 팬이라고 하였고,

보겸의 인기가 높아지자 SNS에 퍼져나갔다. 논란이 불거지자 결국 니엘과 윤두준은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렸고 신중히 행동하겠다고 약속 하였다.


이쁜 연예인 순위 모음  <ㅡ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