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컴퓨터 와이파이 하는 방법 D-Link 울트라

 여름이 다가오기 전 이사를 했어요.

 포스팅을 하려고 컴퓨터를 설치하고나니

 막상 랜선이 없어서 인터넷을 못하는거예요.

 와이파이도 안잡히는 컴퓨터라 어떻게 해야 하나 싶어 알아보니

  무선랜카드를 연결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로 이마트로 달려갔답니다.

컴퓨터 무선랜카드

이마트에서 사온 D-Link 무선랜카드

 가격은 약 14,900원정도였던 걸로 기억해요.

  비싼편도 아니었고 이거만 연결하면 인터넷이 되고

 각종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 배틀그라운드(배그) 등

 잘 돌아가긴 하는걸 까?

 미심쩍은 마음에 잘아는 컴퓨터 수리점 아저씨에게 물어보니

 무선랜카드로 게임을 하면 안된다는 답변뿐이었어요.

 그래도 저는 랜선을 꼽을만한 장소도 없기에 

 이마트에서 파는 무선랜카드중 제일 성능이 

 좋은 랜카드 D-Link를 사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컴퓨터 무선랜카드

 다른 무선랜카드는 대략 300-400Mbps 속도였는데요.

디링크는 최고속도 1900Mbps를 제공한다고 해요.

또한 듀얼밴드 2.4기가헤르츠, 5기가헤르츠나 되는 

두 개의 주파수를 동시 지원한다고 하네요!

다만 맥북은 호환이 안된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와이파이 무선랜카드

앞서 사온 무선랜카드의 구성품인데요.

 포켓볼같은 이미지를 가진 D-Link와

 USB포트에 연결하는 선, 설치CD, 설명서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읽고 막상 설치하려고 컴퓨터를 켜보니

  본체내에 CD-ROM이 없는걸 깜빡하였네요ㅠ.ㅠ

 설명서에는 무조건 설치CD를 넣고 USB를 연결하라고 나와있는데

 이를 어쩌나하다 USB이라도 연결해볼까 했는데

 다행히 CD 설치없이 오른쪽 하단에 와이파이를

 잡을 수 있는 란이 생성되더라고요. 

 요약 : 설치없이 USB를 연결하면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다.

 저는 주로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는데요.

 이 게임은 자신의 기량과 팀원들간의 협력 게임으로

 인터넷이 끊기면 안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만약 RPG였다면 조금 끊기더라도 참으면서 할 수 있는데 말이죠.

 무선랜카드의 성능을 시험하기 위해 게임을 시작하였는데

이게 웬일? 

 생각지도 못했는데 끊김없이 게임이 잘 돌아가더라고요.

 컴퓨터 수리하는 아저씨께서는 무선랜카드로는 게임이

안된다고 신신당부를 하셔서 기대도 안했는데 말이죠.

 이사를 오고 오랜만에 게임을 하는거라 

성능 테스트 겸 시원하게 게임을 즐겼네요.

  컴퓨터 인터넷 때문에 설치 기사님을 불러야하나 싶었지만

 무선랜카드로 간편하게 연결하고 인터넷을 잘 쓰고 있어요.

 이상 D-Link 제품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