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빨래 쉰내 제거 이렇게 해요.

왜 빨래를 했는데

쉰내가 날까요?

이런 빨래 쉰내는 어떻게 제거를 할까요?

오늘은 빨래 쉰내 제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그럼 함께 알아볼까요?

요즘같이 습한 여름엔

빨래를 했음에도 쉰내가 나기 일쑤입니다.

왜 세탁한 빨래에서 쉰내가 날까요?

냄새의 원인은 세탁, 건조 그리고 보관에 있습니다.

일단 첫번째 원인으로는

세제 찌꺼기가 있습니다.

보통 세제를 많이 넣으면, 빨래가 더 잘 될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으시더라구요.

근데 세탁양에 비해 과한 세제를 넣었을 경우

충분히 헹구어 지지 않은 상태의

세제 찌꺼기가 남아

공기중의 습기와 결합해 쉰내가 난답니다.

그리고 두번째 원인으로는

세탁기 통안에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세탁기 통 속은

통풍도 잘 되지 않을 뿐더러

습도도 높기 때문에, 세균이나 곰팡이가

서식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에요.

세탁양이 많을수록, 그리고 세탁을 자주할수록

오염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여름철에 쉰내의 원인으로 꼽힌답니다.

마지막 원인으로는 건조에 있습니다.

건조 환경이 좋지 않아

쉰내가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답니다.

그럼 이와 같은 쉰내 해결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우선 빨래를 하기 전,

통에 빨랫감을 보관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럴 땐 꼭 건조후에 통에 담아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빨래의 양은 적당량 넣어주고,

환경이 쾌적한 공간에서

충분히 건조시킨 뒤 보관하도록 합니다.

 

여름철 빨래 쉰내에 걱정이셨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좀 더 쾌적하게!

여름을 나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