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올 여름 모기를 쉽게 잡고 예방하는 방법!!필독

올해 벌써 6월달이 되었습니다. 습기도 많고 날씨도 좋아 모기들이 참 살기 좋은 환경인데요.

점점 많아질 모기들과의 전쟁을 위해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쓰는 방법은 기계를 이용한 퇴치 방법인데요.

이 기계는 전기로 모기와 파리, 날파리 등 퇴치를 하기 위해 만든 용품이지만 일일이 움직여

잡기 때문에 약간의 노동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저도 써봤기에 효과만큼은 확실하더라구요.

촘촘한 그물망 사이에 벌레가 들어오면 '피~'소리와 함께 벌레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모기를 잡기 위해서는 예방 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예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라벤더

●라벤더를 이용하는 방법●

집에 자녀가 있고 자녀가 정말 어린 아이라면 모기 살충제를 쓰기 꺼려질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칠 지 모르니깐요. 그래서 라벤더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라벤더의 꽃과 잎은 허브차로 이용하면 불안, 두통, 메스꺼움, 현기증, 구취를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식에 사용하기도 하죠. 저희한테 이로운 라벤더 성분은 모기들이 정말 싫어합니다. 미국에선 라벤더 성분을

모기 퇴치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고요. 고대 로마시대부터 방충제로 사용된 라벤더 꽃은 오늘날까지 이용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현관문에 라벤더를 걸어놓으셔도 되고 창가나 거실에 라벤더 화분을 두셔도 좋습니다.

또한 라벤더 성분 오일을 창틀에 뿌려 모기가 집안에 들어오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소금

소금을 이용하는 방법

여름철 모기들이 창문을 통하여 들어오기도 하지만 하수구나 싱크대를 통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이때 소금은 살균작용과 습기 제거 효과가 있어 싱크대 주변이나 하수구에 뿌려 놓으면 모기들이 살충효과로 인해

올라오질 못합니다. 또한 모기의 번식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으며, 모기가 유입 또는 모기의 번식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토마토 이용해 모기 퇴치

●토마토를 이용하는 방법

미국에서 모기와 해충이 싫어하는 과일은 바로 '토마토'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토마토의 성분인 '토마티딘' 때문인데요. 토마티딘 성분으로 잎과 줄기에 나는

향 만으로도 모기가 도망을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토마토즙을 갈아 하수구나 싱크대 등 두면 모기를

쫓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음식점이나 쓰레기가 많은 곳에는 습기와 모기 등 해충들이 많기 때문에 하수구나 주변에

토마토즙을 두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과일도 상하기 때문에 오래 두면 날파리가 꼬인다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오렌지 껍질을 이용한 모기퇴치

●오렌지 껍질을 이용한 방법

오렌지 껍질에는 '시트로넬라'라는 살충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트로넬라의 살충 성분으로

모기를 쉽게 퇴치 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먼저 오렌지를 먹고 남은 껍질을 하루 정도 말려줍니다(생략 가능).

말린 껍질을 라이터로 불을 붙여 껍질이 타면서 속에 있는 시트로넬라 성분이 연기를 타고 퍼져나가게 됩니다.

그러면 퍼져나간 냄새를 맡아 모기들은 어쩔 줄 몰라하며 힘없이 쓰러지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아이를 위하여 모기는 잡아야 하겠고 살충제를 사는 것보다 천연 살충제 및 예방법을 이용하는 게

 정말 아이를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