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유튜브 블로그 팁

나만의 블로그] 블로그 티스토리 스킨변경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초대장 받으셔서 다들 가입하셨나요?

다들 처음이라 어리둥절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 또한 그랬거든요.ㅠㅠ

티스토리를 시작하기 전 지인들이 무조건 스킨부터 바꾸라고 하더라구요.

왜 스킨을 바꾸냐고 물었더니 "포스팅을 하다가 스킨이 마음에 안들어 변경 시 여태 쓴 포스팅 글들이

누락된다"고 하더군요.  저는 귀찮아서 안 바꿨는데 최근에 이쁜 스킨들이 많아서 바꿨어요.


1. 먼저 무료로 스킨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킨변경


티스토리 관리자 권한으로 접속 시 꾸미기 란에 스킨 변경을 눌러줍니다.

무료스킨

그러면 무료 스킨을 배포하는 스킨들을 보여주는 데요.  하나씩 눌러서 자신이 이쁘다고 

생각되는 스킨을 골라 적용시키면 됩니다.  저는 사진 상단의 3번째 Square 가 간결하고 깔끔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사진을 누르게 되면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을 볼 수 있으니 충분히 고려한 후에 스킨을 적용 시켜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스킨이란?

화면 사이즈에 맞춰서 자동으로 보여지는 스킨입니다. 하나의 스킨으로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모두 커버 할 수 있는

스킨으로 반응형 스킨을 쓸 때는 모바일 스킨은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


유료 스킨

2. 유료 스킨 구입

JB SKIN은 티스토리 용으로 유료로 판매되는 스킨입니다.

다른 유료 스킨도 많지만 제 생각에는 유료 스킨뿐만 아니라 무료 스킨도 이쁜 것 같더라구요.

   시작하신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은 유료 스킨을 구입하는 것보다 무료 배포된 스킨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키워나가시는 게 좋다고 봅니다. 많게는 50,000원에서  적게는 30,000원으로

 금액을 지불하면서까지 스킨을 살 필요는 없어요.  


3. 무료로 배포하는 스킨 블로그


무료로 배포된 스킨을 이용하다가 블로그 탐방하다 보니 깔끔한 스킨이 있더라구요.

  이 스킨이 뭔가 싶었더니 스킨을 배포하는 고마운 블로거 분이 계셨습니다. 

무료스킨


힘이 되는 곳 스킨 원작자  <-링크 

링크를 걸어두었는데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 원작자 분의 블로거입니다.

현재는 활동을 안 하시고 스팀잇에 넘어가신 거로 보이지만 아직까지 Readiz 분의 스킨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링크를 타고 가시면 원자자 분이 파일도 배포하고 계십니다. 설정 방법도 저희가 이해가 쉽게 설명해주셨죠.

저는 원작자 분의 FastBoot 1.6.2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초보로써 다른 블로거님들의

탐방도 중요하고 많이 배울 점도 많지요.


스킨 변경 시 주의할 점

스킨을 변경하기 전 <meta> 태그는 백업을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스킨을 그냥 변경하시게 된다면 기존에 넣어두었던 <meta> 태그가 사라져 버립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인증 받은 <meta> 태그 등 중요한 게 사라져버리기에 백업꼭 해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전의 포스팅한 글이 누락되기 때문에 노출에 쉽지가 않을 것입니다. 로직이 바뀌기 때문에 그것을 감안하고

 스킨을 변경하시고 자주 스킨을 바꾸는 행동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나만의 블로그] 티스토리 시작하기 링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시작하기  링크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