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유튜브 블로그 팁

구글 애드센스 승인 4번째 도전 성공 [합격수기]

구글 애드센스 가입 절차가 까다로워 블로그를 운영한 지 한 달이 넘어 드디어 승인되었습니다.

앞서 포스팅했던 글 중 '구글 애드센스 3번째 도전 후기'<클릭>를 보셔야 더욱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저는 남들과 다른 방법으로 승인이 되었고, 합격 메일이 날아오지 않았습니다. 합격 메일이 날아오지 않는 대신에 따로 날라온 게 있고, 글을 잘 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전 후기에 '그 비법'이 있으니까요!!! 저는 이전 글에서 말씀드린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니 이틀 만에 해결이 되었습니다.

앞서 3번째 도전을 하였고, 이번에 승인된 4번째 도전일 땐 저에게 변화를 주었습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들께서는 어디서 변화를 줬는지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바로 '카테고리의 변화'를 주었죠.

비트코인 관련, 유튜브 블로그 팁, TV 연예 및 이슈, 생활 정보 및 기타 총 4개의 카테고리를 썼습니다.

 그 중 '비트코인 관련' 카테고리를 없애버렸습니다. <그 이유는?> 곧 비트코인 관련 광고(=애드센스)가 없어진다고 하여 신규 블로그들은 포스팅을 안 하는 게 좋다는 정보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트코인 관련' 카테고리를 없애고 무엇을 했느냐? 영화 및 애니메이션 리뷰를 넣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영화 및 애니메이션 리뷰를 넣은 이유는 제가 좋아하고 정보가 있어 글자 수에 대해 자유로웠기 때문입니다.

정보를 알고 글을 쓰는 거랑 정보를 몰라 찾아 쓰는 거랑 1개 포스팅할 때 소모되는 시간 차이는 정말 다르기 때문에 좋아하는 글을 써보도록 하자는 생각으로 카테고리란을 만들었습니다.

<그럼 또 어떤 변화를 주었길래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나?>

이전 '구글 애드센스 3번째 도전 후기'<클릭>에 나오는 바와 같이 정말 그대로 한치에 오차 없이 이행했습니다.

지금 계신 분들은 승인이 되지 않아 합격 수기 글을 보고 정보를 얻자는 취지로 제 블로그에 방문하셨을 겁니다.

다른 합격 수기 글과 마찬가지로 정보는 똑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1,000자 이상 글쓰기>>

1,000자 이상 억지로라도 써야 합니다. 왜 꼭 1,000자 이상이냐? 그러실 텐데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게 되면 봇이 그 글을 읽어 '실용성 있는지?' '정보력이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기본 1,000자 이상 포스팅 글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꼭 1,000자 이상의 포스팅 글은 필요가 없습니다. 남들과 다른 컨텐츠를 가지고 있다. 누군가와 대적해도 이길 수 있을 만한 자신만의 컨텐츠가 있다면 '정보력 있는 고유의 컨텐츠'로 인식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찍은 사진, 동영상이어야 한다>>

저는 위와 같이 안 했습니다. TV 연예 및 이슈 글을 쓰면 당연히 많이 쓰는 사진을 퍼와 글을 적었습니다. 지방에 사는 제가 서울까지 가서 그 사람 사진을 찍기엔 턱없이 힘드니까요.

저는 문제가 없다고 보고 이미지 사진을 쓰더라도 글자 수에 전념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 진짜 꿀 TIP, 4번째 애드센스 신청을 넣고 기다리던 중 너무 답답하여 쓴 방법>>

애드센스 고객센터

위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누르시면 링크를 타고 고객센터 문의하는 곳이 나옵니다.

정말 꿀 팁이고, '포스팅 글 개수는 많은데 승인이 안 된다' 이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그 이유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봇이 아닌 직접 구글 애드센스 직원이 블로그를 보곤 승인을 내려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승인을 받았고, 다른 누군가와 정말 다른 합격 메일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이 메일을 받았을 당시엔 합격 메일인 줄도 몰랐고, 광고단위를 생성하고 글에 삽입하자 수익이 발생하여 '드디어 합격했구나'라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봇이 아닌 구글 애드센스 직원이 제 블로그를 보고 승인을 해주다니 너무 감격스러웠습니다. 다른 분들은 '이제부터 광고를 기재하실 수 있습니다'라며 승인 메일을 받는다는데, 저는 구글 직원이 직접 메일을 보내왔더라고요.

위 고객센터 링크를 타시고 문제점을 제출하시면 구글 애드센스 직원분이 승인요청에 답변을 주십니다.

직원분이 블로그를 보시고 괜찮다 싶어야 승인이 요청되오니, 고객센터에 문의하더라도 '컨텐츠 불충분'을 받는 분이 계시더라고요. 필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힘이되는곳' 블로그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 문의는 댓글로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