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차가버섯 끓이는법 및 효능 알고 드세요.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1인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차가버섯 끓이는 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5분만 투자해서

알고 먹으면 더 좋은 느낌

차가버섯 끓이는법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으로, 북위 45도 이상의 추운지방에서 자라는 자작나무의 수액을 먹고 성장합니다. 보통 15~20년 동안 천천히 성장하는 차가버섯은 귀한 재료로 주사진인 러시아 및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건강식품 차가버섯은 보통 끓여드시거나 차가버섯 분말로 드시는데요. 이 차가버섯엔 엄청난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면역력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은 항암효과 및 각종 성인병 예방,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가버섯 내에 있는 베타글루칸 등 과학적으로 밝혀낸 핵심 유효성분의 함량이 상황, 아가리쿠스, 영지 등 다른 버섯 종류에 비해 높습니다. 이 베타클루칸 성분은 양성 및 악정종양의 발생을 예방하며 발생한 종양의 확산을 저지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인체의 면역기능 향상을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차가버섯은 인체의 신진대사를 자극하고 소염작용과 재생 효과,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차가버섯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모세혈관의 강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덕분에 차가버섯은 근육의 진정제로 사용되고 간 담낭과 신장 결석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외 혈관 경련을 완화시키며 인체에 해로운 방사능 성분을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각종 질병으로부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어지럼증, 빈혈, 혈액수치 악화, 소화기능 약화, 호흡계 질환 등 도움을 줍니다.

차가버섯 끓이는 법

보통 차가버섯은 끓여먹으면 된다고 들으셨겠지만 절대로 끓여드시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차가버섯에 있는 성분들이 파괴되기 때문인데요. 인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파괴되면 차가버섯을 먹는 이유가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특히 차가버섯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고열에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끓여드시지 말고 반드시 우려 드셔야 합니다.

 우려드실 때

① 칼을 이용하셔서 차가버섯의 단단한 껍질부분과 기타 불순물을 제거한 후 깨끗히 씻어줍니다. 

② 아무것도 넣지 않은 물을 팔팔 끓인 후 60℃ 까지 낮춰줍니다.

③ 씻긴 차가버섯을 큰 그릇에 두고 식힌 물을 전부 부어줍니다.

④ 4~5시간 후 부드러워진 차가버섯을 건져 조각을 낸 후 믹서기나 분쇄기를 이용하여 잘게 갈아줍니다.

⑤ 차가버섯을 건져낸 물은 다시 60℃까지 데운 후 잘게 갈았던 차가버섯을 부어 상온에 48시간 보관해줍니다. (여름은 시원한 곳, 겨울엔 너무 차지 않은)

⑥ 48시간 후 부직포나 약 보자기에 짜면 2L의 추출물을 얻을 수 있으며, 물통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주면 좋습니다.

차가버섯 먹는 방법은 '꾸준함' 입니다. 그 이유는 몸 상태에 따라 나타나는 효과 기간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짧게는 한 달, 길게는 3개월 정도 지나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은 꾸준함과 비례적인 관계입니다. 꾸준해야 건강도 좋아지고 모든게 좋아지니깐요.

건강을 생각하시는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