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젤라틴,콜라겐 함유된 <족발> 효능!

족발은 돼지 족을 삶아 양념장에 조린 음식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대표 음식이다.

족발을 만드는 방법은 돼지 족을 준비해 털을 제거한 후 돼지족이 잠길 만큼 물을 넉넉히 붓고 파, 마늘, 생강, 청주, 감초, 간장, 물엿, 흑설탕, 통후추를 넣고 끓인다. 센 불에서 끓이다가 중불에서 살이 무르도록 푹 삶는 것이 중요 포인트.

 푹 삶은 돼지 족을 꺼내 식힌 후 뼈를 발라내 적당한 크기로 썰어 새우젓과 양념 재료를 골고루 섞어 먹는다. 

족발

족발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즐겨 먹는 음식이며, 생일상에 장수를 비는 국수와 함께 올린다. 독일에도 우리나라와 같은 족발요리인 슈바인학센이 있다.

<족발의 효능은?>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여 몸을 튼튼하게하고 피부를 윤백하게 한다.

산모의 모유분비를 촉진하는 각별한 먹을 거리로 전세계 각처에서 통하고 있다.

주성분은 콜라겐, 엘라스틴과 같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타민B1, B2를 함유하고 있어 체내 에너지대사에 유용하며 늦은 밤 밤참으로 좋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혈관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어 동맥경화증,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섬유질이 많아 소화 기능을 원할하게 해준다.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간을 보호하고 숙취방지 및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같은 돼지고기지만 살코기와는 씹히는 맛이 전혀 다른 것이 족발의 매력 포인트! 

양념장에 찍고 마늘과 된장과 함께 상추에 싸 먹는 족발 한 점은 입에 침을 고이게 만든다.

쫀득쫀득하게 씹히는 족발 특유의 맛은 껍질과 관절 내의 연골을 구성하고 있는 젤라틴 덕분이며, 산모가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다.

족발은 모유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모유의 질을 높여주는 음식!

대구 유명한 족발 맛집은 오복족발, 방천 가족 족발, 더족발, 온족발이 있다. 직접 먹어봤던 족발 맛집이니 믿고 드셔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