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및 이슈/대박 '이슈'글

하트시그널 시즌2 - 반전의 결말

하트시그널 시즌2

매 주 금요일만 되면 N사 포털, D사 포털에 '하트시그널 시즌2'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다.

<그 이유는?> 무한한 썸을 타는 공간 '시그널 하우스'를 찾아온 청춘남녀들의 짜릿한 동거 이야기를 보여줘 시청자들과 예측자들은 이들이 누구에게 마음이 향하는지 추리하는 '예능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윤종신, 이상민, 김이나, 양재웅, 소유, 원이 하트시그널 시즌2의 예측자로 활동하였다.

아쉽게도 재밌게 봐온 '하트시그널 시즌2'는 총 13부작으로 2018년 3월 16일부터 시작해 2018년 6월 15일부로 방영 종료되었다.

하트시그널2

그럼 하트시그널 시즌2의 반전의 결말은 어땠을까? 먼저 반전의 결말을 얘기하기 전 입주자들을 직업 및 간단한 소개를 하겠다.

이목구비가 뚜렷한 8명의 선남선녀. '하트시그널 시즌1'부터 '하트시그널 시즌2'의 애청자로서 말하지만 정말 누구 하나 스펙이 뒤쳐지지 않는 이쁘고 잘생긴 청춘남녀들이 입주한다.

시즌2의 시그널 하우스 <여성 입주자>는 총 4명으로 오영주, 임현주, 송다은, 김장미가 있다. 

오영주를 소개하자면 외모,공부,춤,요리 빠지는 거 하나 없는 커리어 우먼! 또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UCLA 대학을 졸업한 그녀. 現 마이크로소프트 마케터.

임현주는 뽀얀 피부와 사랑스러운 눈웃음을 소유하였고, 아이유 닮은 얼굴로 초반 남성 입주자들의 마음을 올킬하였다. 現 국민대 학생.

송다은은 청순미 넘치는 여신급 비주얼을 소유한 청춘 미녀, 이 출중한 외모로 배우 활동까지 하였다. 각종 드라마 출연 및 아버지 회사를 돕고 있는 중.

김장미는 뉴욕에서 서울까지, 비행기로 14시간을 날아와 사랑을 찾으러 온 그녀! 뉴요커 느낌을 가짐. 現 뉴욕에서 편집숍을 운영 중.

시즌2의 시그널 하우스 <남성 입주자>는 총 4명으로 김도균, 정재호, 이규빈, 김현우가 있다.

김도균은 힐링힐링한 한의사로 훤칠한 키와 눈웃음을 겸비한 모두가 선망하는 남성 입주자이다. 現 한의사.

정재호는 달콤하기도 하고 재치있기도 한 언변술로 시그널 하우스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담당한 남성이며, 미국 명문대 UC버클리 출신. 現 IT 스타트업 대표

이규빈은 스마트한 두뇌에 젠틀한 매너까지 탑재한 입주자 중 제일 나이가 어린 막내이다. 솔직한 고백으로 오직 한 명만 바라보는 '해바라기' 연애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現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및 예비 사무관.

김현우는 시그널 하우스에서 제일 나이가 많은 연장자로 요리를 잘하는 요섹남! 現 서울 용산구에 있는 '메시야' 일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하트시그널2

하트시그널2를 꾸준히 봐온 애청자들은 결말이 다가오기 전 예상되는 러브라인이 있었다.

 예상되는 커플 수는 총 세 커플로 제일 쉽고 가능성이 100%였던 입주자는 정재호와 송다은 커플이였으며,

 항상 눈웃음과 입꼬리 맑은 미소를 보여줬던 김도균와 '아이유 닮은꼴'인 임현주가 커플이 될 거라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입주자 중 제일 연장자이며 여심을 잘 아는 남자 김현우와 밝고 명랑한 오영주 이 둘이 커플이 될 줄 만 알았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방영된 날 시청자들과 예측자들에게 모두 충격의 반전을 보여주었다.

 모두가 예상했던 바와 달리 이루어지지 않을 줄만 알았던 커플이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가능성이 100%였던 정재호와 송다은은 마지막까지 서로에 호감을 표하며 이루어졌지만 김도균과 임현주, 김현우와 오영주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마지막 데이트 여행에서 마음의 변화가 왔기 때문이다. 김장미와 데이트했던 김도균은 마지막까지 임현주를 택하였지만 임현주는 김현우를 선택하였고,

 오영주 또한 김현우에게 전화를 걸어 마음을 표했지만 김현우는 끝내 마지막 데이트 여행을 함께 했던 임현주에게 달려가 마음을 표현했다. 

결국 정재호, 송다은 커플과 김현우, 임현주 커플이 탄생되었다. 한편, 누리꾼들은 김현우가 임현주를 선택했다는 것에 야유를 보내기도 하였지만 내 생각엔 반전의 결말에 충격(멘붕)을 받아서 그런거라 짐작된다.

아쉽게도 4주 동안 시그널 하우스에 입주하여 사랑을 찾는 8명 중 탄생한 커플은 2커플로 마무리 되었고,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2'가 종영된 후 총 2회 분량의 스페셜 방영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