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체리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드시면 더 좋아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입니다.

오늘은 너도 나도 쉽게 볼 수 있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체리'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리 효능 부작용

체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과수로 우리나라에는 조선말에 도입되었습니다. 과일 중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체리'는 건체리, 음료, 드링크, 빙수 등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데요. 한 입 크기로 먹기 쉽고 효능 또한 많다고 하니 틈틈이 챙겨 먹을 수 있는 과일이라 생각이 듭니다.

체리에는 과실이 단 감미 체리와, 과실의 산미가 강한 산미 체리가 있으며 국내에는 감미 체리가 많습니다.

체리 효능

체리 효능

① 항암 효과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항암 및 암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 각종 비타민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체리 불면증

② 불면증 개선 효과

신경을 안정시키며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성분이 체리에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생체리듬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취하게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효과로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저녁을 드시고 간식으로 섭취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③ 피로회복 효과

앞서 말씀드렸듯이 체리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리의 구연산, 사과산 등의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며 피로물질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 피부미용

④ 피부미용 효과

남녀불문하고 피부는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는 부분인데요. 체리에는 퀘르세틴,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피부에 있는 노폐물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리의 각종 비타민 성분이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피부노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 부작용

앞서 말씀드린 각종 비타민 중 체리에는 비타민A가 있는데요. 이 비타민A가 과잉 흡수되면 더부룩함, 설사, 두통, 피로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으니 과잉섭취는 금물입니다.

또한 산도가 높아 빈속에 드시면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라며, 성인 기준으로 체리의 하루 권장량은 10~15개 이내입니다. 안전하게 드시고 효능을 느껴보면 좋은 과일! 

'체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