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피쉬콜라겐 효능 부작용 알고 드시면 더 좋아요.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알려드리는

< 힘이되는곳 > 입니다.

피부미용에 관심 많으신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피쉬콜라겐'

효능과 부작용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쉬콜라겐 효능 부작용

콜라겐은 천 개 이상의 아미노산이 모여 만들어진 단백질 종류 중 하나로 피부의 70% 차지하고 탄력을 담당하는 진피의 90% 이상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뼈의 27%, 관절, 연골의 53%, 잇몸의 60%를 차지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는 처지는 증상이 보여집니다. 또한 자외선에 노출이 많이 되면 콜라겐이 파괴되면서 피부가 빨리 늙습니다. 최근 각종 매체에서 콜라겐 섭취를 통해 피부 건강, 피부미용 정보가 알려졌는데요. 먹는 콜라겐 '피쉬콜라겐'의 효능은 뭐가 있을까요?

피쉬콜라겐 효능

피쉬콜라겐 효능

① 피부미용 효과

피쉬콜라겐은 육류콜라겐에 비해 입자가 작고 체내 흡수율이 높습니다. 작은 입자를 띄는 피쉬 콜라겐은 섭취된 후 저분자 형태로 분해되면서 육류 콜라겐보다 훨씬 더 많은 양으로 흡수 되는데요. 콜라겐을 흡수함으로써 피부탄력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피부보습, 피부탄력 및 주름형성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피쉬콜라겐 관절

② 상처 치료 효과

앞서 말씀드렸듯이 사람의 피부에는 콜라겐이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콜라겐은 세포분화, 세포이동, 단백질 합성 등 세포기능을 조절하기 때문에 상처가 났을 때 새로운 조직을 형성하여 상처를 수복해 빨리 낫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③ 관절염 증상 완화 효과

뼈의 미네랄 밀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골밀도를 높이고 항염증 효과로 인해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뼈의 재생에 좋은 효과가 있으니 노년을 대비해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④ 체중관리 효과

피쉬콜라겐은 97% 이상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을 형성하는 유기화합물인 아미노산이 고농축으로 함유되어 있죠. 단백질 섭취량이 증가되면서 운동능력을 늘려주고 근육손실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식단에 피쉬콜라겐을 첨가하면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니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먹어봐야겠는걸요?

피쉬콜라겐 먹는 방법

피쉬 콜라겐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주스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아침을 거르거나 간단하게 드시는데요. 아침에 빵과 우유를 드신다면 우유에 피쉬콜라겐을 뿌려 영양을 보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피쉬콜라겐에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