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유튜브 블로그 팁

나만의 블로그] 티스토리 시작하기

tistory


나만의 블로그, 나만의 일기장 티스토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초대장 받는 법

몇 년 전만 해도 티스토리는 누구나 쉽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컨텐츠가 불충분한 블로그가 

많이 생겨 티스토리는 정책을 바꿔버렸습니다. 이젠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야만 회원가입이 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초대장을 받는 것도 하늘의 별 따기인데요. 블로거들에게도 20장 30장씩 배포하는 게 아니라

한 달에 10장, 5장, 3장씩 배포합니다. 정말 받기 힘들어요. 저 또한 그랬고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지인이 있다면

남는 초대장을 받아서 바로 시작할 수 있지만, 지인이 없는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는 회원들이 초대장을 배포할 수 있도록 티스토리 초대장이라는 란을 만들었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받기 <- 링크

바로 이곳인데요.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바로 누르셔서 초대장 받는 곳을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TIP>>티스토리할 때 필요한 웹마스터도구 신청!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신청하는 법 <-링크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드는 법  <-링크

2. 포스팅하기

티스토리로 자신이 다녀본 맛집이나 여행지를 바탕으로 글을 쓰시는 분들이 있고

IT 관련정보 글을 올리시는 분들도 있으며 게임 및 기타 등등 많은 블로거가 포스팅을 하고 계시죠.

다만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는 포스팅만을 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기 위해서죠.

애드센스는 자신의 글을 노출함으로써( 구독하시는 분들) 광고를 클릭 또는 보게 되면

소정의 돈을 지급해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포스팅한 개수가 여러 개이다. 

그럼 일일 방문자들이 늘어나겠죠? 구글 애드센스 광고 노출도 더 많이 될뿐더러 

소정의 돈이 쌓이다보면 한달에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이 쌓여있게 됩니다.

<<한 일화를 바탕으로 얘기해드리겠습니다>>

 2017년 10월부터 시작하여 하루 포스팅 2개씩 꾸준히 올렸다고 합니다.

물론 글자 1000자 이상인 글이었고 현재 포스팅했던 글이 300여 개 넘는다고 합니다.

일 평균 2~3만 명 씩 들어오며 한 달에 애드센스 수익으로 400~500만 원을 받는다고 하네요.

일반 대기업의 월급보다 더 받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포스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습니까?


3. 애드센스 신청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한 달 째 됩니다. 벌써 포스팅 한 글이 50여 개 넘는군요. 

이쯤 됐겠다 싶어서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더니 바로 퇴짜를 맞았어요. 

그 이유는 글을 포스팅할 때 주제에 맞게 적었다고 하나 글자 수가 1000자 이하였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를 통과하려면 보통 포스팅할 때 글자 수가 많은 글 일수록 좋습니다. 그 이유는 

글이 적으면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들이 스크롤하여 1초만에 나가버리기 때문입니다.

1초만에 나가는 방문자들이 애드센스 광고를 보겠어요? 글도 제대로 읽지않고 나가는 분들이 

태반이라 이 블로그는 좋은 블로그가 아니다라고 봇들이 인식하게 됩니다. 

<<TIP>> 애드센스 신청할 때 대부분의 포스팅 글은 1000자 이상으로 하며,

 가끔 2000자 이상 포스팅 글을 적어야 애드센스 심사에 통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심사에 통과하기가 너무 까다로워 애드고시라는 말까지 나오네요.

밑에 애드센스 신청하는 곳이라며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자신의 URL을 적으시고 이메일을 기입하시면 끝

애드센스 신청하고 기다리시면 되는데 이 기간이 꽤 깁니다. 

꾸준히 포스팅하시고 기다리면 언젠간 빛을 바랠거라 믿습니다.

 저 또한 계속 기다리면서 포스팅하고 있고요. 다같이 상위1%가 되기 위해 노력합시다.

 애드센스 신청하는 곳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