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초당옥수수 효능 알아보고 드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건강정보를 알려드릴

< 힘이되는곳 > 블로그 입니다.

요즘 연이어 화제가 되고 있는 초당옥수수에 대해 

알아볼 텐대요. 맛있기도 하지만 몸에도

좋다고 하니 알아보고 드세요

초당옥수수 효능

여름철 시원한 방에서 먹는 초당옥수수, 상상해보셨나요? 매일 무더위 속에서 땀을 흘리는 우리에게는 당분을 보충해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초당옥수수는 맛있기도 하며 몸에도 좋은 성분이 많습니다. 

초당옥수수효과

① 다이어트 효과

초당옥수수에는 섬유질이 많고 포만감이 높아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할때 많이 먹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 초당옥수수는 찰옥수수보다 탄수화물이 적으며 수분이 많습니다. 탄수화물 양이 적지만 전분도 적으며, 칼로리는 낮지만 단맛을 내는 포도당이 많아 먹기 좋은 식품입니다.

초당옥수수 다이어트효과

② 피부 개선 효과

옥수수 씨눈에는 비타민E와 레시틴이 풍부하여 신경조직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니 정말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③ 변비 예방 효과

앞서 말씀드렸듯이 옥수수에는 많은 식이섬유, 섬유질이 많습니다. 이 성분들로 인해 변비 예방에 큰 효과를 주는데요. 기분 좋은 하루를 위해 예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④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

메이 신기통의 성분이 들어 있는 초당옥수수는 콜레스테롤 체내 합성하는 효소의 유전자 발현을 억제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효능과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초당옥수수 정말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죠? 한 여름날 간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으니 한번 드셔보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