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및 기타/생활 정보

아로니아 먹는법 알고 드시면 몸에 좋아요.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이라니,,

날이 너무 더우니 건강에

신경이 더 가게 되네요.

영양을 보충하여 무더운 더위를

견뎌내야죠?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오늘은 아로니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먹는 식품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고 먹으면 건강을 한층 더 'UP' 시켜주는!!!

아로니아는 꽃이 5월에 피고 자외선이 강하고 습하며, 추운 곳에서 잘 자라는 오지식물입니다. 식물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자라는 아로니아는 생명력이 강하고 병충해가 없는 강한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월에는 까맣게 익어 수확을 하는 '아로니아'

아로니아 효능

 갖 수확한 아로니아는 싱싱함은 물론 수분이 많은 식물입니다. 아로니아는 아로니아베리, 블랙초코베리, 킹스베리 등으로 불리는데요. 유럽에서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는 칭호를 받을만큼 중세 왕족, 귀족들의 질병예방을 위해 섭취한 열매로 전해져 내려옵니다. 

특히 아로니아는 건강에 좋은 성분을 풍부하게 갖고 있기도 하지만 특히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을 가장 많이 함유한 식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① 눈 건강에 뛰어난 효과 

 인터넷이 발달하고 IT기술이 발달하고 있는 우리 세대. 이젠 어릴 때부터 컴퓨터와 인터넷을 접하는 세대들을 위해 눈을 위한 건강은 꼭 챙겨야할 필요가 있는데요. 아로니아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이 백내장 등 질병 예방을 하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로니아 노화방지

② 노화방지 효과 

아로니아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카테킨 등의 성분이 노화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발암물질과 산화물질을 중화시키거나 배출시켜주기도 합니다. 그로인해 생체 나이를 낮추고 수명을 연장하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③ 치매 예방 효과 

 뇌신경 세포 주변에 독성을 가진 단백질이 협착하면 치매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기억력과 지적능력이 파괴됩니다. 아로니아를 섭취하여 몸속에 들어오게 되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대뇌피질과 해마세포 등의 뇌신경계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뇌세포의 신호전달물질로 작용하여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로니아 치매

아로니아 부작용

 '건강식품을 먹으면 건강해진다'며 건강식품을 마구잡이로 먹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그렇게 드시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과다섭취시 구역질이나 어지럼증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변비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로니아에 함유된 탄닌성분은 떫은맛을 내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는 공복에 드시는 것보다 식후 30분 후 드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생과를 드실 경우 하루 20~30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